방울방울한 일상들

정보/생활정보

바선생과의 전쟁에서 승리하는법!

방울한토마토 2021. 7. 25. 16:15



여름이 되면서 바선생님과 자주 마주하게 되어 전쟁중인데요

바선생님을 완전히 이길수는 없지만 휴전을 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까 한자 적어봅니다.






저는 서울에 상경해서 층수를 포기하고 면적을 선택하여 반지하방에 거주중인데요

그전세입자는 벌레가 안나왔다고 하는말에 속아 입주하게되었어요.

나가는 입장에서 당연히 거짓말이었을텐데 애써 아니라고 생각했던 것 같아요..ㅜㅠ





작년 겨울에 입주하여 5월까지 약 반년동안 실제로 벌레는 나오지 않았어요

하지만 온도가 올라가고 초여름이 되는 순간 엄지 만한 시커먼 바선생님께서 전쟁을 선포하셧죠...

5월초에 나오고 저는 바로 인터넷을 뒤지면서 대처방법을 찾아보았어요






그래서 가장먼저한 것은 초음파 퇴치기의 구매인데요

초음파퇴치기는 다양한 제품이 있는데 원리는 다 같아요

가청음역대에 벗어난 초음파를 계속해서 다양한 패턴으로 바선생님에게 소음을 전달하는것이죠

하지만 처음 3주를 제외하고는 효과가 없었어요






그래서 새로운 방법으을 찾기 시작했죠

연달아 공격해오는 바선생님의 패턴을 분석하기 시작했어요

먼저 바선생님들의 동선을파악해보았어요

베란다, 화장실, 창문, 현관, 싱크대의 후보를 추리고

그동안 나온 바선생임의 위치와 몸의 진행방향을 생각해본 결과

바선생님의 본진은 싱크대로 결정되었어요

그래서 저는 싱크대에 집중하기로 했죠

주변에서 바선생님의 특성중하나가 몸을 얇게하여 좁은 틈을 통과할수 있다. 였어요

그래서 실리콘 건을 구매해서 싱트대에 틈을 전부 막았어요

그랬더니 나타나는 바선생님의 몸집이 현저하게 작아졌어요

그말은 즉 틈새는 남아있지만 틈보다 더 작은 바선생님은 들어올수 있다는 것이었죠.

저는 여기서 근본적인 문제가 있다고 판단합니다.








막는게 문제가 아니다. 싱크대안에서 번식한다면 쏟아져 나올것이다. 라고 판단했어요

바선생님을 퇴치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소개되는 식독제 방법이 있었는데

그 방법은 결국 집안에 바선생님의 시체를 두게 되는것이었어요

바선생의 시체는 다른 바선생의 좋은 단백질 공급원이라고 하기도 하고

죽은 시체를 발견하면 결국에 제가 치워야하기 때문이죠.






지금까지 나온 바선생은 모두 성체였기 때문에 아직 자리잡지 않았다고 생각했고

유입통로에대한 판단에 있어서 화장실 배수구에서 나오지 않는점,

바선생의 발견장소가 다 싱크대 상부장 근처라는 점,

밖으로 연결된 유일한 통로라는 점

이러한이유로 저는 바선생님의 공격루트를 환기후드로 단정지었어요








하지만 루트를 알아도 막을 방법이 부족했어요

그렇게 머리를 싸매고 고민하던중 동기가 아이디어를 던져주어 실행에 옮겼어요

그 아이디어는 제습을 해라! 였어요

저는 제습기가 없었고 에어컨만 있는 상태였어요












그래서 저는 에어컨에있는 제습기능을 24시간 계속 켜두기로 합니다.









그결과 바선생님은 자취를 감추었죠...아직까지는요...

바선생의 활동기간이 5~9월인 이유는 고온다습한 한국의 날씨때문이라고 생각되더군요

그래서 결국 집안은 10~4월의 날씨로 유지하는 방법이 가장 도움이 되는것같아요

단점으로 전기세와 집안에서의 추위인데요

원룸이기 때문에 전기세에 대한 부담은 크게 느껴지지 않았고

에어컨을 가동할 때 제습에 두는것이 전기를 덜 사용한다는 것을 예전부터 알고있어서 실행할 수 있었습니다.

다만 너무 추워서 겨울 잠옷과 겨울 이불을 다시 꺼냈어요

그래도 장점 중 하나가 집에 귀가했을때 아주아주 시원합니다.










요약하자면 바선생의 특성을 파악하고

좋아하는 것을 모두 제거하는것이지요

고온과 습기, 먼지, 음식물 등등 바선생의 취향을 파악하는것 입니다.

바선생을 퇴치하기위해 공부하며서 바선생의 턱이 약하고 어떤 구조라는것까지 공부했었는데

에어컨 틀고 까먹었네요








1. 습기제거
2. 온도제어
3. 음식물제거
4. 먼지제거

혹시모르니 초음파퇴치기 설치해두시고 주요 통로에 식독제도 놓아주세요





특히 초음파 퇴치기는 공항정도의 소음이라 자리잡는데 방해가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공항이 시끄러워도 목적에 의해서 찾는 우리를 생각해보면

저위에 4가지가 충분하다면 소음이 있어도 바선생님이 방문 할것입니다.

그러니 목적을 없애고 방해하세요








저는 아직 휴전중입니다.

다들 긴글보시고 바선생님과 휴전하세요

(저는 주평균 낮최고기온 25이하일때 까지 에어컨을 가동하려합니다...)
(내 전기세....)


'정보 >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온별 옷차림(온도별 옷차림)  (1) 2020.10.05